본문 바로가기
FASION

아메카지 끝판왕 슬로우패션의 대명사 '나이젤카본' (Nigel cabourn)

by 주먹밥머리훈이 2020. 3. 10.

안녕하세요 주먹밥머리훈이입니다😆

아메카지에 이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신 분들은 생소하실 것 같은데요 '나이젤 카본'은 아메카지 워크웨어 아웃도어 등의 테마에 있어서 끝판왕이라고도 볼 수 있죠 ㅎㅎ

 

슬로패션( 유행에 구애받지 않는)의 대명사인 '나이젤 카본을 소개합니다 :) 

'나이젤 카본'은 자신의 이름이자 브랜드 이름입니다 이름 너무 간지 나네요..

 

멋쟁이 카본아저씨

 

 '나이젤 카본'은 1972년 런던 트레이드 쇼에 참가하였는데요'헤롤드 틸만' 에게 그 유명한 '폴스미스'를 소개받게 됩니다

'폴스미스는' '나이젤 카본'에게 빈티지를 소개해주는데요

 

 

 

'나이젤 카본'이 아~ 빈티지가 이런 매력이 있구나 하고 빈티지에 매료되어버리죠

그래서 빈티지를 연구, 수집하게 됩니다 (나이젤 카본은 30년간 약 3만 불의 돈을 들여 빈티지 의류 4천 점을 모으게 됩니다)

그리고 '폴스미스'가 '나이젤 카본'의 세일즈 에이전트로 자청하면서 '나이젤 카본'이 영국 전역에서 이름을 떨치게 된 거죠

 

 

 

그 후에 1982년에 일본에서 나이젤 카본이 투자를 받게 되고 브랜드를 론칭하게 됩니다.

'나이젤 카본'의 라인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1. 어센틱 라인

2. 메인 라인

 

어센틱 라인은 해리스 트위드, 벤타일, 매킨토시 같은 영국 전통적인 소재를 중심으로 디자인하는 라인이고요

메인라인은 영국, 유렵에서 찾아볼 수 없는 일본만의 섬세한 기술, 원단, 공정 과정이 필요한 제품을 생산하는 곳이고요

염색이나 가공한 것이 많고, 어센틱 라인보다는 캐주얼한 느낌 이강해 조금 더 여러분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

 

 

에베레스트파카는  2003 년 에드먼드 힐러리 경의 에버레스트 정상 회담과 그와 그의 팀이 여행 중에 입었던 옷에서 영감을 얻은 2003 년 '캐 번의 상승'한정판 컬렉션에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이 클래식하고 매우 바람직한이 겉옷은 최고 품질로 설계 및 제조되었으며 이번 시즌 영국 산 Ventile®의 빈티지 오렌지, 인디고 및 화이트 스톤의 3 가지 색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에베레스트 파카는 '나이젤 카본'의 대표적인 아이템 중 하나이고요 자그마치 2500파운드로 한화 약 400만 원 이나 하네요  후들후들합니다 어우..  이 파카는 캔버스 소재의 끈으로 허리를 조일 수 있고요 영국에서 만들었고 충전재는 최고급 거위털이라고 하네요

 

카메라맨은 처음 Nigel의 첫 한정판 컬렉션 'The Ascent of Cabourn'의 일부로 등장했습니다.  특수 제작 된 '파이어 맨 (fireman)'클립과 Corozo 버튼이 혼합 된 독특한 고정 시스템을 갖추고있어 독창적 인 Nigel Cabourn Authentic 디자인으로 즉시 인식 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인디고 블루 소재로 내구성이 강한 샤워 및 방풍 양면 수지 코팅 코튼 립 스톱에서 올 시즌 제작되었습니다.

 

두 번째 메인 아이템은 바로 카메라맨 재킷인데요

위에 3개의 클립 보이시나요? 이 클립은 파이어 맨 클립이라고 해서 소방관들이 두꺼운 장갑을 끼고도 묶었다 풀었다할 수 있는 디테일입니다. 그리고 후드를 조일 수 있는 부분은 리얼 레더로 색을 달리해서 더욱 이쁘네요 😆😆

가격은 한화 약 140만 원으로 큰 형님들만 눈독들이실수 있겠네요😢

 

 

 

 

 

 

 

 

나는 패션을 따르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를 '패션 디자이너'로 분류하지 않습니다. 내가 디자인하는 모든 것은 역사의 순간, 영감을 주는 사람 또는 빈티지 의상에서 비롯됩니다.

35 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저는 빈티지 군, 스포츠, 원정 및 작업복 의류 및 책을 열렬히 수집해 왔으며 전 세계 곳곳에서 수천 조각을 모아 왔습니다. 나는 패션 디자이너가 아니라 기술자와 과학자들에 의해 만들어진 기능적이고 편안하며 내구성이 뛰어난 모든 의복의 원단과 세부 사항에 완전히 매료되어 흥분합니다.

나를 위해 제품이 먼저 옵니다. 우리가 일하는 직물과 손질, 제조업자는 모두 엄선된 옷이므로 최고의 옷을 생산합니다. 하루가 끝날 때마다 각 컬렉션 또는 공동 작업의 목표는 오래 지속되는 품질을 유지하고 나이와 착용 상태가 좋아지고 앞으로 몇 년 동안 관련성이 있는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을 만드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평생 착용할 수 있는 옷은 자녀에게 전가됩니다.

 

– 나이젤 카본

 

댓글